제 삶은 인생 라면을 찾아 헤맨 방랑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튀김과 밀가루가 몸에 안맞아서 그나마 덜 파괴적인 라면을 저는 먹고 살았는데요. 이번에 풀무원 생면식감 생라면 매운맛을 우연히 마트에서 발견하고 먹어보았습니다. 과연 저는 인생 라면을 찾았을까요? 아래 글에서 빠르게 리뷰해드리겠습니다.
풀무원 생라면 가격
제가 샀을 때는 한 봉지에 1,200원 정도 했습니다.
마트에서 샀는데 행사를 자주 해서 4개들이 한 묶음을 1+1로 팔 때도 있더군요.
맛
맛있었습니다. 제가 까다로운 사람인데, 이 정도면 무난하게 만든 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운맛과 순한맛이 있는데,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매운맛으로 먹었습니다. 매운 양념에서 칼칼한 고추맛 많이 나고 화끈해서 좋았어요. 먹고 나면 땀이 조금 납니다.
생면이라는 컨셉답게 식감은 유탕처리로 튀긴 라면보다 훨씬 건강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건면 특유의 부서지는 특성은 없었어요. 칼국수 식감하고 비슷했습니다.
저는 매운맛을 먹었기 때문에 맛은 당연히 맵습니다. 하지만 ‘열라면’ 정도로 맵지는 않습니다. 김치 먹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난이도의 맵기입니다.
제안
이 라면을 먹으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더군요. 저처럼 혼자 사시는 분들은 재료를 추가해서 먹으면 찌개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김치와 돼지고기, 파를 곁들이면 김치찌개로 이 라면을 변신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버섯, 햄을 넣으면 부대찌개로 응용 가능하구요.
해물 좋아하시면 굴, 콩나물, 새우 정도 넣고 드시면 시원할 것 같아요. 간단하게는 냉동 만두나 떡을 넣어서 먹으면 꽤 식사다운 라면이 될 듯 합니다. 밥을 말아먹어도 되겠죠.
매운 양념이 괜찮은 라면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서 즐기면 식사 시간이 좀 더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구입 방법
돌아다녀 보셔서 제일 싼 가격으로 파는 업체에서 구매하세요. 참고하시라고 아래에 홈플러스 택배 주문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16 봉지에 1만 9천원 정도 가격이네요. 라면 한 봉지에 천 원 꼴이고, 택배비 3천원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여기까지 풀무원 생면식감 생라면 매운맛을 리뷰해드렸습니다. 튀긴 라면을 건강 생각해서 피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맛도 나쁘지 않은 칼칼한 매운맛이구요. 인생라면이라고 극찬까지는 못하겠지만,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이라고 생각합니다.